티스토리 뷰
오늘은 떠오르는 부업 맘시터에 대해 포스팅하고자 합니다.
맘시터 고소득 부업
맘시터란
맘시터는 엄마의 입장에서 아이에게 돌봄서비스를 행하는 것입니다
도움이 필요한 바쁜 부모님들이 믿을 수 있는 아이 돌보미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.
각자의 상황마다 요청시간과 돌봄 내용이 다향한 부모님들의 다양한 니이즈를, 다양한 특기와 장점을 가진 아이 돌보미들이 도움을 줄 수 있도옥 연결하는 공유경제 서비스입니다.
경력이 단절된 40대후반 또는 50~60세들은 마땅히 구직활동을 하기가 마땅치 않죠
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국가 자격증에 응시하는 분들이 많습니다. 그중에서 주로 요양보호사를 지원하는 분들이 많다. 하지만 자격증을 딴 요양보호사들은 임금에 비해 열악한 근무환경과 고된 업무환경에 깜짝 놀라고 맙니다.
그래서 취업한 지 1년이 채 안되어 그만두는 분들이 많습니다.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의하면 약 83만 7천명이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취득하였지만 현장에서 활동하는 요양보호사들은 고작 1만 6천명 정도라고 한다.
즉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따고도 요양보호사를 기피하는 것입니다.
요양보호사보다 업무환경도 좋고 보수도 나은 새로운 직업군이 있는 데 아직도 많은 분들이 모르고 계십니다.
바로 "맘시터"입니다.
맘시터
아이를 안심하게 돌보는 뜨는 직업군 블루오션 으로써, 아이들 등하원 돌봄, 놀이, 학습돌봄 등 다양한 활동을 케어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 최근 시터의 몸값이 높아져 중장년층 사이의 여성들에게 새롭게 다시 각광 받고 있는 직업군입니다.
장점
내가 원하는 풀타임 또는 파트타임 일자리를 찾을 수 있고, 시급도 최저시급이 아닌 평균 13,000원 정도를 수령하고 있고, 많이 받는 분들은 5만원 그 이상도 받아 풀타임 근무시 월 300만원 이상의 수입을 올릴 수도 있습니다.
맘시터 업무
하는 일은 보통 아이들 책읽기, 등하원 돕기, 실내 놀이, 밥 챙겨주기 등 으로써, 대상자 보모님들이 요청하는 업무를 아이들에게 제공한다고 보시면 됩니다.
요양보호사 업무보다 비교적 간단하고 취업도 쉬워 시터에 도전하는 분들이 많습니다.
맘시터교육
좋은 건 알겠는데 어떻게 해야할지 망설여 지신다구요. 걱정 마세요
"맘시터"에서 전액 국비 지원으로 시터 교육을 해 드리고 있습니다.
모두 무료로 수강할 수 있고, 온라인 수강이라 언제 어디서나 수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
소득/구직성공율/교육시간
맘시터 교육을 받은 시터는 그렇지 않은 시터에 비해 약3.5배가량 소득이 높고,
구직 또한 5배 빠르기 때문에 되도록 수강하도록 하는 걸 권유합니다.
교육시간도 짧으면 3일 길면 15일 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.
수료하면 수료증이 나오고, 정부 시터 교육인증 뱃지를 받습니다. 해당 수료증은 "맘시터"를 이용하는 부모회원들이 볼 수 있기 때문에 일자리를 구하는 데 매우 유용하게 사용됩니다.
교육신청은 "맘시터교육 온라인 학습센터"에서 하시면 되구요, 학습신청전에 먼저 "내일배움카드"를 신청하세요. 고용노동부에서 운영하는 HRD-NET에서 신청하시면 되구요 내일배움카드로 수강신청을 하면 전액 국비지원을 받게됩니다.
맘시터 교육신청후 HRD-NET에서 검색창에서 맘시터 교육을 검색하시면, "아이돌봄 플랫폼 신청"이 나오는데 해당 클릭하시면 화면 우측에 수강신청이 있습니다. 여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.
마치며 :
이번 포스팅이 일자리를 찾고(일자리는 맘시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.) , 또 내아이를 안심하게 맡길 수 있는 부모님들에게 유익한 정보였기를 기대하면 마칩니다.
많은 사람들이 재밌다고 공감한 글모음입니다.
여기까지 오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.